우토로마을을살리자 상단 좌측

오페라 브라우저는 장점이 아주 많은 브라우저이다.

하지만 불여우와 마찬가지로 엑티브액스를 지원하지 않고 IE위주로 만들어진 웹사이트를 방문했을때는 여간 IE를 켜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불여우에서는 IE view 플러그인과 IE tab 플러그인을 제공하는 것으로 어느정도 보완을 하고 있다.
여기서 IE view 플러그인은 현재 불여우 탭 페이지를 IE로 열어주는 기능이고
IE tab플러그인은 현재 불여우 탭 페이지를 불여우 탭내에 IE엔진을 사용하여 열어주는 기능이다.
사용하기에는 IE tab이 더 편하고 내가 불여우를 사용할때도 IEtab은 필수로 깔아 주어야 했다.

오페라의 경우에도 IE view기능은 브라우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뿐만아니라 FF view 기능 - 현재 오페라 탭 페이지를 불여우를 열어 보여주는 기능 또한 기본 기능이다. )

IE view 기능을 사용하려면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IE View]를 클릭하면 도구모음등에 추가가 가능한 단추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IE TAb기능도 오페라 플러그인( 명확하게 분류한다면 FF플러그인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을 이용한다. )으로 설치 할 수 있다.


오페라 에서 IE Tab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Neptune Plugin을 설치 해야 한다.

다운로드는 http://www.meadco.com/neptune/download/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해당 플러그인을 다운 받으려면 메일 주소를 제공해야 한다. ( 실제 사용하는 메일주소를 넣지 않아도 된다. 양심에 맏기겠다는 이야기인것 같다. )


메일 주소를 제공하면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플러그인은 실행파일 형태로 제공된다.

플러그인을 설치한후에 한가지 작업을 더 해주어야 한다.

IE가 설치된 폴더내에 plugin 이라는 폴더가 생성되는데 이 폴더에서 npmeadax.dll 파일을 오페라 플러그인 폴더에 복사해 주면 된다.
일반적인 경로는 [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PLUGINS\npmeadax.dll] 이다.

오페라 플러그인 폴더는오페라가 설치된 폴더내에 위치해 있고 일반적인 경로는 [c:\Program Files\Opera\program\plugins\npmeadax.dll] 이다.


오페라의 IE tab플러그인을 설치 하였으면 IE tab 플러그인을 실행할 수 있는 단추를 생성해 줘야 한다.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IE tab]을 클릭하면 단추를 추가 할 수 있다.



여기에 소개한 IE view나 IE tab기능외에도 다양한 기능의 단추를 추가 할수 있다.
오페라 위키의 CustomButtons 페이지 [http://operawiki.info/TextSearch?phrase=CustomButtons]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여기서 설명한  IE view는 view in IE 로 소개 되고 있고  IE tab은 view in IE (on the same tab) 으로 소개 되고 있다.
Posted by 붉은문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