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토로마을을살리자 상단 좌측
SWF파일은 shockwave flsh 파일이다.

이 파일은 플래시 파일로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이 파일을 브라우저에서 실행되게 하려면 adobe flash player를 설치해야 한다.
[한글오페라 포럼내 adobe flash player관련 링크 : http://my.opera.com/korean/forums/topic.dml?id=190743]

하지만 이렇게 플래쉬를 설치한다고 해도 페이지에 embed된 플래쉬는 오페라 브라우저 내에서 재생이 되지만 embed된것이 아닌 직접 swf링크를 주소창에 넣으면 실행이 되지 않고 소스코드가 나타난다.

예를 들어 다음TV팟에 올라온 플래쉬의 다이렉트 링크를 클릭하면 [심현보 - 억지로]플래쉬가 재생되어야 하지만 다음과 같이 소스코드만 보여주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페라 브라우저를 통해 swf파일을 직접 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가 필요하다.

우선 위의 [한글오페라 포럼내 adobe flash player관련 링크 : http://my.opera.com/korean/forums/topic.dml?id=190743] 를 통해 플래쉬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한다.

[도구 - 환경설정 - 고급설정 - 다운로드] 에서 검색창에 [swf]를 치고 [Opera로 여는 파일형식 숨기기]의 체크를 해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swf파일에 관한 설정이 나온다. 더블클릭하거나 오른쪽의 편집을 누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Opera로 열기]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이다. 이것을 맨 아래의 [플러그인 사용]으로 변경해 주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면 설정이 끝난다.






Posted by 붉은문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