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토로마을을살리자 상단 좌측


WinFlp는 Windows Fundamentals for Legacy PCs의 약자이다.
Legacy PC 즉 구형의 고물 컴퓨터를 위한 Window라는 말이다.
Legacy라는 말에 꼭 들어 맞을 정도의 성능을 자랑(?) 하는 Home computer에 WINFLP를 설치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VMWARE에 시험삼아 설치하고는 바로 질러버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초 설치 CD를 넣고 설치를 시작한 화면이다.

누를수 있는게 next랑 cancel밖에 없다. 지금이라도 설치하지 않으려면 cancel을 눌러야 한다.
자신의 컴퓨터가 leagcy수준의 컴퓨터가 아니고 perfomance에 그렇게 신경쓰지 않거나 완벽한 한글윈도우가 아니면 못쓰겠다고 생각되면그냥 cancel을 눌러서 일반 XP를 사용하기 바란다.
한글 MULPACK설치가 가능하지만 일부에서는 한글이 미흡한 경우가 있다.


그리고 WINFLP의 경우 WINXP에 비해서 설치가 간단하다.
초기 설정만 해주면 손댈것 없이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이센스 동의를 해주고 계속 next를 눌러주자.

winflp설치 이미지를 구할 때 딸려온 cd키를 입력해주고 설치를 계속한다.
그리고 한가지 중요한것은 되도록 FULL설치를 하라는 것이다. 최소설치 혹은 권장설치정도의 설치를 하게 되면 일반유저의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파일들은 대부분 빠져 있어서 추가설치를 해야 한다. FULL설치를 해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언어 설정은 나중에MULPACK설치할때 해되되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도록 하자. 한글로 설정하고 싶은면 해도 된다. (몇번
재설치 해봤다. 그중 한번은  설치중에 한글로 설정한 경우 일부 한글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원인은 불명이고 Winflp가 불안정한 면이 있다고 밖에 설명할 수 없다. 그래서 가급적 언어설정은 Mul pack설치시 혹은 설치가 끝났을때 하기를 권한다.)

파티션도 잡아주고 이름적어주고 로그인 비밀번호도 적어주면 끝이다.
로그인 비밀번호의 경우 영문 소문자,대문자, 특수문자를 섞어서 만들어 줘야 한다. 길이는 8자인가 그렇다.(정확히 기억이 안난다. -_-;) 비밀번호 잊어먹지 않게 조심하자. 








Posted by 붉은문양